요리일기

플레인요거트로 꾸덕한 그릭요거트만들기(초간단 방법 사용)

뇨이띠 2021. 7. 15. 17:43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꾸덕한 그릭요거트 만들기에 도전했어요ㅎㅎㅎ

 

저희는 주로 코스트코 갔을 때 요거트 구매해서 아침이나 간식으로 하나씩 먹는 편인데

 

친구가 요즘 그릭요거트에 빠져있다고 맛있다고 추천해줬는데 만드는 법도 어렵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도전~~~~ㅋㅋㅋㅋ

 

 

 

근데 보통 우유와 발효 요구르트로 만드는데 더 쉬운 방법이 있었더라구요.

 

유튜브를 보니 더 쉬운 방법으로 병으로 나오는 플레인 요거트를 이용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플레인 요거트를 구매해서 만들었어요ㅎㅎㅎ

 

 

 

 

 

 

그릭요거트 만드는법
그릭요거트 만들기 재료

 

재료는 간단해요~ 플레인 요거트 한 병, 면포 한 장, 보울 하나, 체망 하나 이렇게 있으면 끝입니다.

 

 

 

그릭요거트 만드는법
플레인 요거트를 거를 보울과 채망

 

저희 집에는 사실 물기 빼기용 체망과 스테인리스 보울이 사이즈가 딱 맞더라구요ㅋㅋㅋ

 

 

체망을 보울에 올리면 체망은 고정되고 보울은 밑으로 깊은편이어서 밑에 채망 밑 공간도 충분했어요.

 

유청이 빠지는데 요거트에 닿으면 유청이 분리되지 않으니까요. 잘 보시면서 도구 골라주셔야 돼요!

 

 

 

 

그릭요거트 만드는법
서울우유 플레인 요거트

 

저는 서울우유 플레인 요거트를 사용했는데요. 보통 마트에서 6,900원이더라구요. 저는 쿠팡 프레시 가격으로 6,43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그릭요거트 만드는법
면포를 깔아줍니다.

 

자!! 이제 재료 준비는 다 됐으니 시작할게요~

 

보울 위에 체망을 올리고 그 위에 면포를 깔게요. 유청 분리만 하면 만들기는 끝나기 때문에 간단합니다!!

매우 매우 초간단!!ㅋㅋㅋ

 

 

 

그릭요거트 만드는법
플레인 요거트를 부어줍니다.

 

면포 위에 플레인 요거트를 부어 줍니다.

 

다행히 체망 크기가 커서 1.8L 다 부을 수 있었어요.

 

 

그릭요거트 만드는법
1.8L 요거트 다 부었을 때

 

다 부으니 딱 요정도 였어요~ㅎㅎㅎ

 

 

그릭요거트 만드는법
면포 잘 싸두었습니다.

 

이제 면포로 요거트를 잘 싸줍니다. 빈틈없이 잘 싸서 고무줄로 고정해두었어요~

 

 

 

그릭요거트 만드는법
무거운 것을 위에 올려둡니다.

 

면포로 잘 쌌으면 이제 무거운 것으로 꾹 눌러 유청이 나오게끔 해야 하는데요. 유튜브를 보니 아령을 올리는 게 제일 좋아 보이던데 저희 집엔 아령이 없어서 무거운 것을 찾다가 딸기쨈을 올렸어요.ㅋㅋㅋㅋ

 

 

 

 

(혹시나 위생의 문제로 딸기쨈 겉면 잘 닦아 주었구요. 면포 위에 접시 하나 깔고 그 위에 딸기쨈을 올렸습니다.)

 

 

 

 

그릭요거트 만드는법
냉장고에 그대로 넣어 두었습니다.

 

 

딸기쨈을 올리고 그대로 냉장고에 넣어 두었어요.

 

 

 

 

그릭요거트 만드는법
지금 시간으로부터 여섯시간 후에 꺼내줄게요.

 

 

4시 50분에 가까운 시간입니다. 지금으로부터 6시간 후에 꺼내 주도록 할게요~

 

 

이제 여섯 시간 기다리면 끝!!!!

 

 

 

 

 

 

그릭요거트 만드는법
완성된 그릭 요거트

 

 

조명 때문에 사진이 좀 이상하네요ㅠㅠㅠ 쨌든 6시간 후 11시에 개봉했습니다. 그릭 요거트는 완성이 잘 되었고요.

 

 

면포에 묻은 그릭 요거트도 잘 긁어모아서 통에 담아둘게요.(꽤 양이 많아요)

 

 

 

 

 

 

 

그릭요거트 만드는법
유청은 따로 모아줍니다.

 

 

 

그리고 밑에 떨어진 유청은 버리지 마세요~~ 나중에 리코타 치즈 만들어 먹어도 좋아요!!

 

 

(사실은 그래도 그냥 한 잔 마시는 게 제일 좋아하긴 하더라고요...)

 

저는 보관해놨다가 나중에 치즈 만들어 먹을 거예요.

 

 

그릭요거트 만드는법
완성된 그릭 요거트

 

동영상이 아니라 꾸덕한 질감이 잘 표현된 건지 모르겠지만 엄청 꾸덕하게 잘 만들어졌어요~!!

 

 

그릭요거트 만드는법
완성된 그릭 요거트

 

완성된 요거트 양은 얼마 안 되지만 꾸덕해서 맛은 좋네요~!!

 

확실히 플레인 요거트를 사용하니까 요거트 만드는 과정이 생략돼서 엄청 편하네요~~

 

 

그릭 요거트 먹고 싶을 땐 이렇게 만들어 먹어야겠어요~~ㅎㅎㅎ

 

 

 

 

 

 

다 만들고 남편이 맛 좀 보자 해서 저희도 쪼금 먹어봤어요.

 

 

 

 

 

 

그릭요거트 만드는법
곁들여 먹을려고 산 카카오닙스

 

그릭요거트에 곁들여 먹으려고 카카오 닙스 살짝 구매했습니다.ㅋㅋㅋ

 

 

쿠팡에서 구매했구요. 후기가 좋아서 이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바로 푸드 카카오 닙스 180g에 5,900원에 구매했습니다~

 

 

집에 냉동과일도 있어서 같이 먹을까 하다가 해동이 안돼서 그냥 집에 있는 과일로 멜론 넣어서 먹었어요~~

 

 

 

그릭요거트 만드는법
그릭요거트 완성!!

멜론과 시리얼, 카카오 닙스를 넣고 잘 안보이긴 하지만 그 위에 꿀을 뿌려 주었어요ㅎㅎㅎ

 

 

맛은......

 

 

 

성공입니다!! ㅎㅎㅎ 저희 남편은 다른 것보다 꿀과 요거트만 있어도 먹겠다면서 너무 잘 먹더라고요

(평소 무가당 요거트는 싫어하는 사람인지라 꿀은 꼭 필요하네요ㅎㅎ)

 

 

 

그릭 요거트 만들기 대성공입니다!!

 

 

다음에는 남은 유청으로 리코타 치즈를 만들어 볼게요~